바실의 인생 일기

에어부산 객실승무원 서류합격 후기 본문

바실의 도전기/승무원 도전기 (2018.06~2019.04)

에어부산 객실승무원 서류합격 후기

Nomadic-Basil 2019. 2. 28. 20:31



최근에 일이 많아서 포스팅이 늦었네요 ㅠ


승무원말고 다른 기업들 공채 집중했었습니다 ㅠㅠ


중앙 그룹에서 관심 있는 직무에 공채가 떠서 지원했는데 .. 류는 붙고 인적성에서 떨어지고(나란 놈 한심 ㅜㅜ)


1주전에는 xx 대학교 교직원 최종에서 떨어졌습니다 ㅠㅠㅠ  이것도 썰이 많은데 나중에 포스팅 해보겠습니닼ㅋㅋㅋ


사실 교직원 최종 결과 은근 기대하다가 공부 잘 안했는데.. 역시나 떨어졌네요 ㅠ 이럴거면 서류에서 그냥 탈락시키지..ㅎ



여러분이 궁금해 하실 지원 당시 스펙!


수도권 4년제

학점 3점대 후반

토익 810

대외활동 5개

제2외국어 하나도 없음!





암튼.. 취준하면서 승무원이 잠시 멀어져 있다가.. 에어부산 공채가 떴길래, 잽싸게 지원했죠!


스튜어드(남자승무원)는 워낙 뽑는 인원도 적기에.. 일단 항공사 채용이 뜰 때마다 지원합니다! 


자소서 문항은 올드한 형식이라 2시간만에 호다닥 제출했고, 심지어 어느 문항은 500자인데 300자 간신히 채우고.. 


정말 대충 쓴 것 같네요..! 


자랑은 아니지만 왜 대충 썼냐면.. 솔직히.. 자소서 중요하게 보는 제주항공 빼고는 대부분의 항공사가 자소서를 하나하나 열심히 보지 않을 것이라고 느꼈기 때문이죠 . (제주항공은 정말 영혼을 갈아서 썼습니다)


아니 그것도 그럴 것이 매 공채마다 6천명~1만명 정도가 지원하는데 기업에서 하나하나 다 볼까? 전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보통 지원 마감 후, 티웨이항공은 3일 후 서류발표. 다른 곳에서도 1주일 안에 발표하는데.. 스펙같은 것으로 필터링 한다고 생각했어요. 


게다가 대한항공 임원면접 하면서도 면접관들은 자소서 기반 질문 하나도 안하셨어요.. 실무면접처럼 지원서 안보고 공통질문만 주시고 끝났습니다.. (자소서 적당히 쓰자 ㅡㅡ) 


특히 승무원 준비하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유현정블로그에서 에어부산은 학점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학점에는 쪼오금 자신있기에..헤헤


 '에라이, 적당히 써서 내고, 그냥 내 공부 할 거 하자!' 이런 마인드..ㅎㅎ


암튼 기대반 설렘반으로.. 에어부산 결과 기다렸는데, 서류합격 했습니다!!(면접 두 번 남았다..)


카더라에 의하면 에어부산 서류합격률은 20% 정도 된다고 하네요.


나름 LCC에서 2~3위정도 하는 항공사이기에 가고 싶기는 하지만 잘 모르겠네요 ㅠㅠ 부산에서 혼자 살 수 있을까..ㅠ 


일단 면접의 기회는 너무 소중하니 면접은 꼭 가야겠죠 (김포 - 부산 , 비행기 왕복ㅠㅠㅠ)


다행히도 에어부산 측에서 항공료 왕복 50% 할인 해준다고 하네요 .. 그나마 다행입니다.. 


아무튼 면접보고 후기 포스팅도 한 번 해보겠습니다!





 

Comments